티스토리 뷰

 날도 좋은데 오라는 곳이 있어서 행복했다.

넉넉하게 시간을 잡고, 지하철로 바꿔 타면 상봉을 지나 대성리에 갈 줄 알았으나...

같은 방향이라 의심도 없이 탔던 기차가 춘천행이 아닌 중앙선이어서 나란히 가다 다른 길로 휘고 있었다.

잘못 탄 것을 안 다음 서둘렀으나 바른 기차를 타고서도 걱정스러워 맞게 탔는지 두리번두리번...^^

줄 곳 서서 창밖을 보며 대성리 역에 도착하였다.




 역에서 펜션까지 걸어가면 20분이라는데 친구들을 싣고 들어갔던 車가 다시 나온다고 해서 쉽게 닿았다.

냇가가 내려다보이는 곳에 점심 먹을 수 있는 시설이 있었으며 샤워장도 갖춰져 있었다.

물이 이렇게 흘러가는 것을 알았다면 옷 한 벌 여분으로 준비할 것을!





 친구들과 인사를 나누고 점심을 알맞게 먹은 후 물가로 가는 시간이 따로 정해져있는가 물으니,

자유롭게 다녀오면 된다고 해서 휴가철에는 붐볐을 이곳에 망설임 없이 내려왔다.

햐~~~ 맑다!


 


 도시를 떠난다 함은 이런 걸 거야.

얼마 만에 냇가에 앉아보는 것일까!

동네 개울치고는 깊어서 어른들 놀기에도 섭섭지 않을 듯했으며 양말을 벗고 물속으로 들어갔는데...

전생에 물고기였나 지느러미가 촉촉해지는 듯 발 담그니 뭍보다 편안하였다...ㅎㅎ



 

 햇빛은 강했지만 모자로 얼굴을 가려 시원하였으며...

맨발로 상류 쪽으로 올라가니 바위와 모래가 뜨끈뜨끈 마사지가 절로 되었다.

오이지 담글 때 누름돌이 생각나 몇 개 주워보다 아이들이 내려오고 참지 못한 남자 동기들 둘은...

물속에 풍덩 들어가서 물놀이를 하는데 나도 들어가 물장구치며 놀고 싶었다...ㅎㅎ




 물살이 제법 센 곳이었으나 물놀이 못하는 서운함이 달래질까...




 태양을 등 뒤로 받으며 발장구에 오래도록 앉아있었다.

물놀이하는 친구들 사진도 찍어주며 왔다 갔다 2시간 넘게 놀았을 것이다.

뙤약볕이었으나 지금 생각해봐도 시원하고 편안하고 멍 때리기 아주 좋았다.



 

 커다란 돌 밑이 제일 깊어 보였는데 어른들 어깨까지 찼던 곳으로 대성리는 기찻길을 사이에 두고

한쪽은 북한강이 흐르고 다른 한쪽의 물길은 이곳 구운천으로 조금만 내려가면 북한강과 합류하게 되어 있었다.


 그 사이 모래와 돌은 더욱 뜨겁게 달궈져  맨발로 걸어 다니기 쉽지 않고 다른 친구들과도 어울려야겠어서,

촉촉해진 지느러미 거두어 양말을 신었는데 오랜만에 물이 어찌나 신선했는지 일어나기 싫었다...^^*





 2017년   9월   4일   평산.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