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성리 갈대밭은 두 번 째입니다.

대부분 오른쪽 길로 접어드는데 친구랑은 한산한 왼쪽 길로 들어섰지요.

막 구운 군밤 봉지를 들고 였어요.




 산책을 즐기다 보니 이런 길 몇 번이라도 환영입니다.

아침을 먹고 곧장 와서 이때가 아마 오전 10시쯤 되었을 것입니다.

갈대는 키가 커서 대나무처럼 보이기도 했고요,




 짧으며 동글동글 귀여운 갈대도 있었는데 단풍이 들어 햇살 강한 곳이 먼저일까? 생각했어요.

이론적으로는 추운 곳이 먼저 단풍 들 텐데 종류가 다를까?

땅바닥에는 민들레가 시퍼렇게 많았습니다.^^



 

 예전부터 여고 동기들이 여행을 가자고 돈을 모으기도 했는데 저는 목돈을 낸다며 버티다가...

실제로 이 친구와 떠난 건 처음이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고마웠어요...ㅎㅎ

강가가 나타났는데 넓어서 바다인 줄 알았네요?




 지도를 보니 어릴 적 세수했던 물이 흘러서 도착한 금강 하류였어요.

그렇다면 근처에 하구둑도 있을 텐데 전혀 모르고 갔어서 집에 와 비로소 궁금해집니다.

강가에 가을이 여물고 있었어요. 열매가 동글동글 맺혀있었으니까요.




 우린, 풍경 좋다~~~♬며 한참을 서있었습니다.

갈대숲은 땅속에서 강물에서 영양을 취하겠지요?

뿌리로 번식한다는데...




 어느 지점에서는 일부러 잘라주어 숨통이 트이는 맛도 느꼈습니다.

그대로 두는 것보다 이따금 이런 작업도 필요하다 싶었어요...^^



 

 쉬었다 가라는 의자도 있었고요,




 다시 이런 길로 이어지다...




 갈대밭에 넘치지 않은 솟대도 보기 좋았습니다.




 지역이 넓으니 표시하는 무엇도 필요했어요.

순천 갈대밭과 비교하자면, 갈대밭 사이를 땅을 딛고 마주해서 친숙했다 할까요?

금강이 만들어낸 촉촉한 자연미였습니다.




  바닷물이 때로는 거슬러 올라올 텐데요,

순천만이 바다에 있는 것을 보면 갈대는 염분도 좋아하나 봅니다.




 작년에는 없었던 유람선이 있더라고요,

항구는 아주 가까웠고요.



 

 물이 깊숙이 들어온 곳도 있었는데, 갈대는 속이 비어있어 잘 꺾이지 않는다 합니다.




 바람에 흔들릴 뿐 넘어지진 않는다는 이야기였어요.

흔들리지 않는 꽃은 없다 하는데 그래서 여자의 마음이 갈대와 같을까요?...ㅎㅎ

이곳 데크 앞이 유람선을 타는 항구였습니다.




 내부로 일일이 들어가진 못했지만 한 시간만에 돌아와야 해서 둘레길을 커다랗게 돌았는데.

눈 앞에 언덕이 보이니 이제 거의 한 바퀴 돌았습니다.

수양버들과 갈대와의 조화도 근사했어요...^^




 언덕으로 오르며 강 건너 산너울과 갈대를 바라봅니다.

같은 갈대라도 머리 부분이 달라 종류가 여러 가지 섞여있는 듯했어요.




 조금 더 오르자 강줄기가 보이며 갈대밭의 범위가 보입니다.

이만큼만 해도 충분히 즐길 만큼 넓습니다만 왼편으로 2~3 배 정도가 더 있습니다.




 언덕에서 바라본 모습도 멋집니다.

물의 범람을 막는 일종의 방파제 같기도 했어요.




 건너편 모습인데요, 예전에는 이곳도 갈대가 가득했었다 합니다.

나들이 하기 좋은 시절이고 아름다운 가을 색채에 감사하는 마음이 저절로 들었어요.




 처음 왔다는 여고 동창도 만족스러워합니다.^^

중앙에 신성리 갈대 체험관이 보이고 출발했던 주차장까지 걸어야 하는데요,

갈대 머리 부분으로는 빗자루를 줄기로는 발을 만들고 뿌리나 잎은 한약제로 쓰인다니 유용하지요?



 

 언덕에서 내려다보며 한 시간이 후딱 지나가 아쉽기도 했어요.




 이렇듯 군락을 이루면 어떤 식물이라도 보기 좋더라고요.

갈대가 말랐을 무렵보다 지금이 초록도 곁들여져 가장 곱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주차장 가까이 와서 갈대밭으로 향하는 입구를 다시 한 번 바라보았습니다.

시간이 흘러 사람들이 많아졌어요.

발바닥 밑은 잔잔하게 海菊이 피어 있고 붉게 물들어가는 천남성과 노란 잔디도 볼만했습니다.

서천 신성리 갈대밭에 구경 가 보세요...^^*




 2017년 10월  31일  평산의 정자에서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