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처럼 높은 산에 먼 거리 따라가 보았다.

집에서 가까운 편이었으며 시간이 너무 이르지 않고 편안한 마음이어서 시작부터 기분이 좋았다.

차가 밀리기도 하더니 약속시간에 딱 맞추어 다행스러웠고 반가운 얼굴들이 그곳에 있었다.

 '날씨 참 좋으네.....'

3시간 정도의 산행이라 하니 어렵지 않겠지.

정말, 그랬을까?

 

 

 

 

 우이동계곡을 시작으로 넓은 길을 따라 걸었다.

해마다 봄 날씨 건조한 것에 비하면 물은 맑고 풍부한 편이었으며...

흐르는 물소리에 귀가 솔깃하여 마냥 들어도 싫증나지 않더니 그만 한소리 들었다.

 "눈앞에 있는 산이건만 이제서야 온 거니?"

 "그러게 말이야, 미안하구나!"

 

 

 

 

 지도를 그려보는데 쉽지 않네? 실력이 점점 좋아지겠지...ㅎㅎㅎ...

 

 북한산에 여러 번 갔지만 진달래능선은 처음 타보았다.

넓은 아스팔트 길에서 좁은 산길로 접어들며 진달래능선의 시작이라 하니 속으로 피식 웃음이 나왔다.

바로 앞쪽 길로는 여러 번 백운대에 올랐었는데 이 길을 몰랐다니, 그동안 등잔 밑이 어두웠네?

변화주고 싶은 날, 호젓하게 걷고 싶을 때 와야겠구나!

하지만 같이도 얼마든지 즐겁다.

너무나 번잡하지 않으면 나무들 풀들 바라다보며 이야기도 나누고 도시락도 함께 먹고......

 

 

 

 

 진달래능선이니 진달래를 봐야할 텐데~~~봤을까?

물론 엄청 봤다, 산에는 이제 시작이었다. 보통은 진달래가 다 질 때쯤 연달래가 피던데 우르르 함께 보였다,

아름다운 모습 보여주려 해도 山이가 언제 다시 올지 모르니 온통 보여주자며 난리들이었다...ㅎㅎ...

햐~~~꽃들을 살펴보세요,

매력점이 한쪽으로 쏠려 있고 마스카라를 하지 않았는데 위로 올라간 속눈썹하며 피부가 기막힙니다.

누군들 시선 머물지 않겠나요.

 

 

 

 

  키가 큰 늠름한 소나무에 분홍빛 여린 진달래가 팔랑거리며 지나가는 내내 소곤소곤 봄노래를 부르고,

서두를 것 없이 숨 고르며 걷다 이따금 들려오는 친구들 이야기에 터지는 웃음소리,

물 대신 달콤 쌉싸한 진달래 따서... 연신 넘기며 ...서서히 고도가 높아짐에 땀도 나보고....

가끔은 뒷산에서 벗어나 넓은 곳으로도 나가봐야 해!

 

 

 

 

 밑에서 바라본 잘 생긴...인수봉... 만경대... 백운대...

만경대 바로 앞쪽까지 높이 올랐는데 윗쪽은 진달래도 나무잎도 나오지 않은 겨울이었으니,

홀랑 벗겨진 바위들이 아랫동네 내려다보며 파란 풀이라도 돋아나길 기다리겠네.

 

 

 

 

 지도에서 초록의 점선으로 그려져 있는 숲은 쉬고 있는 구간이라 가지 않아야 하는데 말도 안 듣고 움직인 곳이다.

용기가 어디 있었겠는가, 막내였으니 그냥 따라가 보았지...ㅎㅎ

낙엽들이 어찌나 많이 쌓였는지 발을 둘 곳 찾기가 어려웠으며 지나는 길에 문득 눈에 뜨인 꽃!

발견지점은 해발 700m가 조금 넘었을까? 소나기가 지나가서 물방울이 송글송글... 꽃은 동글동글에 하트 잎!

사진에서만 보다가 실제로 나타났으니 소리가 냅따 질러졌다.

와아~~~~~

족두리풀이라네.

 

 

 

 

 이맘때쯤 나타난다는 '처녀치마'도 보았으니 신기했어라!

치마를 들추고 보면 절대 안 된다고 해서 참 많이도 웃었다. 다리가 길고 우아한 치마를 입고 있는 처자는....

평소에 사람이 지나지 않는 길이니 수줍어서 고개를 들지 못하고 미소만 짓는다.

 

 날이 좋았다가 대성문에 다가설 때쯤 하늘이 시꺼멓게 되면서 비가 오기 시작했으며 우박까지 떨어졌으나,

꼼꼼하게 챙기신 분의 도움으로 우비를 얻어 입고 반시간이 지나자 햇볕이 나와서 언제 비가 왔냐는 듯...?

만경대 앞쪽을 지나며 높은 바위들을 오를 때 다소 어려움이 있었지만 山은 역시나 내려올 때가 더 어렵다.

3시간이 아닌 6시간에 가까운 산행을 하고 석양빛을 받으며 훈훈한 마음으로 사람 사는 세상으로 돌아와...

다녀온 이야기보따리 풀다보니 벌써 또 가고 싶어라!

 

 

 

 

 

2013년   5월   5일   평산.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