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선, 어촌 뉴딜 300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해양수산부의 국책사업으로 2019~ 2022년까지 

3년간 진행되는 '어촌환경개선사업'을 말하며,

어촌과 어항 300곳을 선정하여 어촌의 특색에 맞게

해양레저형, 국민 휴양형, 어촌문화형, 수산특화형

등으로 조성되는 사업을 말한다.

 

 

 초곡항 주변의 모습으로 이런 사업을 하려면

돈이 필요할 텐데 삼척의 초곡항은 어촌 뉴딜 300

선도지구로 선정되어 총 119억 원을 지원받아

어촌활력거리조성, 바다공원조성, 어항주변 환경개선을

계획하고 있으며 자연산 횟집 및 복지회관의

리모델링을 실시할 예정이라 하였다.

 

 

 

 어디를 가든 관광객 입장에서는 깨끗한 환경이

중요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건물만 짓고...

어항 주변 환경개선에 신경 쓰는 것은 어떨까!^^

 

 

 방파제에 오르니 넘실넘실하다...

바닷물이 훌러덩 넘칠 것 같았다.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해양레저 체험을

하기 위해 후진항에 도착하였다.

 

 

 

 삼척의 후진항과 남쪽으로 이어지는 광진항도

어촌 뉴딜 300에 선정되었으며 이미 레저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어서 탈의실이나 남녀 샤워장을

염두에 둔다면 훌륭한 레저시설로 거듭날 것 같았다.

 

 

 체험의 여러 종류 중에서 카약과

스노클링, 스릴 만점의 아슬아슬한 바다보트를

타보았으며 이번 여행의 모든 지원은

삼척시로부터 받았음을 밝힌다.^^

 

 

 배들이 정박하여 평화로움을 주었고,

 

 

 막상 체험을 하게 되면 물에 빠뜨릴까 

사진을 담을 수 없으니 주변을 둘러보았다.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노(패들) 잡는 법을 배운 후...

 

 

 차례를 기다렸다.

임진강에서 경험하고 이번이 두 번째여서,

마음에 여유가 조금 있었으며... 

 

 

 체험장에는 투명 카누라 쓰여있어서 카약과

카누의 차이점을 찾아보았는데 한 가지 예를

들자면 노(패들)가 한쪽만 있으면 카누라 하였다.

대부분은 앞으로 나가기 수월하도록 노가

좌우로 달려있기 때문에 카약이 맞을 것이다.

바닥에 구멍 없는 점이 지난번과 달랐다.

 

 

 여러 팀이 한꺼번에 체험을 하니까  

우리 팀은 의자가 헝겊으로 되어있는 것만 남아 

왠지 부족해 보이기도 했는데 차이점은

전혀 없었다...ㅎㅎ

 

 

 바위와 방파제로 둘러싸인 곳이어서

파도가 없는 편이라 안전하게 움직였으며,

하나도 무섭지 않았다. 둘이 타면 어느 팀이건

100kg이 넘었을 텐데 참으로 바닷물과

플라스틱 배가 위대해 보였다.^^

 

 

 노래를 부르며 제일 늦게 까지 카약을

즐기고는 열대지방에서 해보고 싶었던

스노클링에 도전하였다. 언제 이런 시간을

다시 가질까 싶어 물에 들어가야 함을 감수했는데

노랗고 파란 물고기는 없었지만 손바닥만 한

갈색의 물고기와 성게 두 마리, 녹색의 물풀들을 

구경하였고 무엇보다 입으로 하는

호흡법을 익힐 수 있어 좋았다.

 

 

 

 평소에 스노클링에 대한 의문점이...

물에 깊이 들어가면 숨 쉬는 빨대가 파묻혀 어떡하나

싶었는데, 구명조끼를 입어 몸이 둥둥 떠있어서

그럴 일은 없을 것 같았다. 오랜만에 물속에서 

다리를 움직여보았다.(사진 주신 분께 감사!)

 

 

 옷이 젖은 채로 여럿이 타는 보트에 올랐다.

이런저런 체험에 20대로 돌아간 듯했으며,

보트가 방파제를 넘어 넓은 바다로 나가

미친 듯이 포효했을 때 커다란 탄성이 저절로

나와 몸속의 노폐물이 몽땅 튀어나왔다 싶었다. 

살다 보니 이런 날도 있다... ㅎㅎ

 

 모든 과정을 끝내고 오늘의 선생님과 나란히 

걷게 되었는데 궁금하셨는지 질문이 있었다.

 "연세들이 있어 보이는데 어떻게...???"

 

 아마 젊은이들이 체험하러 올 것이라 여기신 듯했다.

 "다들 글을 잘 쓰시니 그럴 것입니다.

사진작가, 여행작가분들도 있으시고요,

경험에서 우러난 이야기들을 곁들이니

젊은이들이 따라올 수 없을 것입니다."

 "아하~~ 그렇군요!"

 

 체험은 아주 재밌고 신이 났었다.

어촌 뉴딜 300 사업에 힘입어 초곡항을 비롯하여

광진항, 후진항은 물론 오염이 덜 된 삼척에

많은 발전이 있길 바라는 마음이다.^^

 

 

 

 2022년 8월 21일 평산.

'늘상에서떠남' 카테고리의 다른 글

BTS 맹방해변, 해양레일바이크  (7) 2022.08.22
삼척해수욕장  (0) 2022.08.22
초곡항(용굴촛대바위길)  (8) 2022.08.21
삼척(해상케이블카)  (10) 2022.08.20
새롭게 열린 광화문 광장!  (8) 2022.08.11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